건강하고 즐거운 이륜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사소식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21-12-03    조회수 : 780
제목 어드벤처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새 역사 NORDEN 901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1-12-03 조회수 780
내용

NORDEN 901 은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어드벤처 투어링 모터사이클 모델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출력이 풍부한 899 cc 병렬 트윈 엔진의 최대 출력은 105 hp으로 가벼운 강철 트렐리스 프레임에 장착되어 완벽한 장거리 투어링 패키지로 설계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주행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편안한 인체 공학적 지오메트리 설계는 어떠한 주행 환경 속에서도 라이더의 모험심을 자극한다.

Norden 901의 크롬 몰리브덴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chrome-molybdenum steel trellis frame)은 장거리 여행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어 짐을 싣고도 하루 종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상대적으로 가볍고 컴팩트한 프레임은 주행 중 엔진에 걸리는 부하 스트레스를 줄여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다. Norden 901은 장거리 투어링 모터사이클에 초점을 맞춰 설계되어 무거운 짐이나 가방을 나르거나 탑 박스 설치, 동승자와 함께 주행함에 있어 어떠한 불편함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Norden 901 사용 목적이 상업적이든 레저용이든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다. 강철 트렐리스(steel trellis) 서브 프레임은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슬림하지만 포장된 도로든 비 포장 도로를 탐험할 때 모든 조건에서 동승자와 짐들을 운반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다.


전자식 스로틀(ride-by-wire) 시스템은 완벽하고 직관적인 동력 전달 및 제어를 의미하며 라이더가 원하는 시점에 즉각적인 엔진 반응(response)을 보장한다. 날씨와 온도에 관계없이 Norden 901에 장착된 전자 센서들과 함께 작동하며 엔진 관리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확하게 알려준다.Norden 901과 함께 처음으로 공개된 안드로이드 및 iOS 용 애플리케이션 “Ride Husqvarna Motorcycles” 앱을 통해 라이딩을 즐기며 친구와 회사에 연락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Ride Husqvarna Motorcycles 앱은 주행 중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 통화 및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재생 중인 음악, 음악 재생 목록 및 발신자 표시 등 TFT 계기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능이 블루투스를 통해 앱에서 TFT 계기반으로 전송되어 사전에 계획된 목적지까지의 루트를 계기반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데이터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해 경로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28개의 경유지를 추가할 수 있다.


Norden 901은 기본적으로 Street, Rain, Offroad 세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 사양으로 Explorer 모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 주행 모드는 날씨를 비롯한 지형의 변화 등 주행 환경에 따라 라이더가 최적의 엔진 주행 모드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주행 모드는 스로틀의 반응성, 트랙션 컨트롤 민감도 및 출력 곡선에 따른 피크 파워의 구간 및 출력이 바뀐다. Street 모드는 포장된 도로 주행에 적합한 트랙션 컨트롤 세팅을 통해 직관적인 스로틀 반응(response)을 느낄 수 있다. 경험이 부족한 라이더나 동승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며 포장된 산길과 계곡에서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Rain 모드는 가장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 모드로 피크 출력이 현저히 낮아지며 트랙션 컨트롤이 매우 민감하고 강하게 개입한다. Offroad 모드는 스로틀 반응이 부드럽지만 피크 출력은 유지되고, 트랙션 컨트롤은 휠 슬립을 더 많이 허용하여 오프 로드 주행에서 최적의 그립력을 제공한다. 이 모드에서는 린 앵글(lean angle) 센서가 작동하지 않아 흙길에서 차량을 눕혀 코너를 돌아도 트랙션 컨트롤이 작동하지 않는다.(※ Norden 901의 트랙션 컨트롤은 전륜과 후륜의 회전 비율과 차량의 기울기 정도를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작동함.) 또한, 윌리 방지(anti-wheelie)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어 장애물을 넘을 때 앞 바퀴를 들어 통과할 수 있다.Husqvarna Motorcycles는 Norden 901 출시와 함께 어드벤처 투어링 전용 Functional Apparel Collection을 출시했습니다. MX-9 ADV MIPS® 헬멧은 효과적인 방풍 시스템과 안티 포그 렌즈가 적용된 최고급 어드벤처 헬멧이다. Husqvarna Motorcycles의 Norden 901을 위해 Bell 에서 특별히 제작한 MX-9 ADV 헬멧은 다중 충격 보호 시스템(MIPS®)이 적용되어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Scalar WP Jacket과 Scalar WP Pants는 REV’IT이 제작한 Norden 901 전용 랠리 슈트로 마모에 강하고 잘 찢어지지 않는 Cordura® 원단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통기성이 좋고 방풍 및 방수가 되는 Hydratex® 원단의 탈부착이 가능한 외피와 보온 성능이 뛰어난 내피로 구성되어 어드벤처 투어링에 적합한 랠리 슈트다. Scalar 장갑은 500D 프리미엄 폴리아미드 천으로 제작되었으며 손등과 손바닥, 손가락 부분이 탄성 메시로 되어 있어 활동성이 좋으며 TPR 슬라이더가 적용되었다. 또한, 터치스크린과 호환되는 가죽 재질로 손가락 끝이 마감되어 있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핸드폰 조작이 가능하다. CIDI Crossfire 3 SRS 부츠는 특허받은 모터사이클 전용 부츠로 견고하고 해부학적 형태의 힐 프로텍터는 충격 흡수력이 높다. 또한 CIDI 만의 발목 Flex 시스템은 극강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미세 조정이 가능한 버클과 주행 환경에 따라 밑창을 교환할 수 있다.


Norden 901은 라이더의 주행 성향과 추구하는 여행 스타일 및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하고 다듬어질 수 있다. Husqvarna Motorcycles Technical Accessories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통해 Norden 901을 진정한 나만의 모터사이클로 만들 수 있다. 탑 케이스 및 사이드 케이스, 소프트 백 시스템, 열선 시트 및 열선 그립, Akrapovič 슬립온 티타늄 사일렌서, 서스펜션 로우 키트 등 테크니컬 악세사리를 통해 Norden 901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Husqvarna Motorcycles 브랜드 안에서 뿐만 아닌 모터사이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NORDEN 901 모델은 국내 3월 정식 소개될 예정이며 소비자가격은 2,050만원으로 측정되었다. 차량에 대한 문의 및 구입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 코리아 공식 딜러점을 통해할 수 있다.


https://www.motorcycle-story.com/post/2342?findex=&category_id=2

이름 댓글달기
비밀번호
스팸방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