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이륜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입이륜차시장의 활성화를 책임지겠습니다.
이륜차 시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매년 평균 약 15%성장을 이뤄왔으며 2014년 2월 기준으로 국내 이륜차 등록대수가 약 210만대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륜차 시장의 양적 성장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륜차 관련 산업, 정책, 문화 등 아직도 미비하고 개선 되어야 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
수입이륜차는 최근 몇 년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고자 다양한 이륜차를 수입하였고 이는 이제 우리 일상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주말을 즐기는 레저용, 퀵서비스와 같은 생계형, 연비 절감을 위한 출퇴근용, 음식점 운영을 위한 배달용 등등 용도에 따라 수입된 이륜차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이륜차의 종류와 용도가 다양하다 보니 폭주족, 불법 개조, 배출가스 및 소음, 교통위반 등의 부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는 이륜차 시장 규모로 볼 때 소비자의 권익과 환경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선 정책적으로 모든 수입이륜차에 대한 투명한 유통과정과 사후 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저희 협회(KIMEA)는 배출 가스 보증서 발급을 기본으로 A/S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공급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이륜차 정책을 마련하는 정부와 업계와의 원만한 가교 역할을 통하여 수입이륜차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수입이륜차환경협회장 이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