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이륜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사소식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23-08-03    조회수 : 305
제목 스마트 럭셔리의 기준…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EX 출시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3-08-03 조회수 305
내용
 
스즈키 코리아는 8월 중, 125cc 클래스 프리미엄 소형 스쿠터인 ‘버그만 스트리트 125E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버그만 ‘스트리트 125EX’는 이름 그대로, 복잡한 도심 속 도로 주행에 최적화된 스쿠터를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도심 주행은 물론 투어링 스쿠터로써 출중한 성능을 가진 기존 ‘버그만’ 시리즈의 새로운 하위 카테고리인 ‘버그만 스트리트’는, 기존 버그만 시리즈보다 더욱 컴팩트 한 차체 설계와 강력한 가속 성능, 효율적인 연비를 바탕으로 다양한 편의성과 합리적인 유지비를 전면에 내세우며 새로운 ‘도심 전용 프리미엄 스쿠터’를 표방하는 ‘스마트 럭셔리 커뮤팅’을 제안하고 있다.

짧지 않은 역사 속 스테디셀러
버그만(Burgman )은 독일어 ‘Burg’ +’Man’ 즉, 도심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작명 취지와 제품 컨셉이 잘 어울리는 버그만 시리즈는, 도시의 교통수단으로서 쾌적하고 편안한 승차감과 강력하고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기본으로, 세련된 스타일과 높은 편의성을 갖춘 스즈키 고유의 스테디셀러 라인업이다.

버그만 시리즈는 1998년 버그만 250과 400을 시작으로 이후 플래그쉽 빅 스쿠터 버그만650 출시와 더불어 엔트리 라인인 200과 125클래스까지 선보이며 지난 25년간 프리미엄 스쿠터 라인업의 정체성을 다져왔다. 

‘버그만 스트리트’라는 작명은 프리미엄 스쿠터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동시에 최고의 도심 주행 효율을 완성하기 위해 차체 크기에 대한 부담을 줄여 기민한 기동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가격 상승 요인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수요를 원하는 고객층에게도 충분한 ‘버그만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한 네이밍이다.

유려함을 담은 프리미엄 외장 파츠
외장 디자인은 유려하고 품격있는 버그만 만의 유선형 차체 디자인 컨셉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의 고효율 LED 헤드라이트와 포지션 라이트는 존재감이 확실하며,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효율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전체적 분위기를 잘 살렸다. 

높은 도장 품질의 유/무광 펄화이트와 무광블랙 컬러 모두 ‘스페셜 사양’으로 전면 크롬 파츠 포인트와 가죽 느낌의 다크브라운 컬러 이너카울, 투톤 메인시트, 브론즈 컬러 휠이 기본 적용되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오토 스톱-스타트’ 추가한 스즈키 에코 퍼포먼스 알파 엔진
스즈키 에코 퍼포먼스 알파(SEP-a) 엔진은 버그만 스트리트 125EX에 적용된 강력한 심장이다. 도심 기동력에 최적화된 파워풀한 가속력과 신속한 응답성은 기본이며, WMTC 기준 리터 당 55.6km에 이르는 연비 또한 기술의 정점에 오른 수치다. 

또 새로운 엔진은 ‘엔진 오토 스톱-스타트(EASS)’ 기술이 적용되어, 신호대기 정차 시 불필요한 연료소비를 방지하고 소음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시동이 꺼진 뒤 재 출발 시에는 사일런트 스타터를 이용해 조용하면서도 이질감 없이 가속할 수 있다.

성능과 내구성 양립한 스즈키 엔진 기술력
SEP-a 엔진의 높은 연비와 내구성을 보장하는 핵심 기술로는, 줄곧 내구레이스에서 수많은 챔피언 타이틀을 따 온 스즈키만의 특허 SCEM 도금 기술이 적용되었다. 특수 도금 실린더와 더불어 혼합기 연소효율을 높인 M-스퀴시 연소실을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높은 효율과 내구력을 양립할 수 있었다. 또한 33kg이라는 경량을 실현한 컴팩트한 엔진 디자인으로 전반적인 주행 효율성을 높였고, 중저속 토크에 최적화한 무단변속기(CVT) 세팅으로 즐겁고 경쾌한 가속이 가능하다.
 
 
고사양 부품 설계로 높은 수준의 승차감 완성
주행 성능 면에서도 버그만의 명성에 어울리는 안정성을 갖췄다. 전/후 연동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손쉽게 제동력을 끌어낼 수 있고, 전/후 12인치 알루미늄 캐스팅 휠을 장착해 둔턱이나 요철을 통과할 때 보다 안정된 주행감을 보여주며 쾌적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160mm의 높은 지상고에서 비롯되는 경쾌한 코너링 성능과 불규칙한 노면에서의 안정성 또한 버그만 스트리트 125EX의 장기다. 고사양 후륜 싱글 쇽 옵저버는 승차감 확보는 물론, 별도 부품의 탈부착 없이 타이어와 브레이크슈를 교체할 수 있는 쾌적한 정비성을 갖춰 일상적인 정비에서도 유리하다.

스쿠터의 기본에 충실한 편의성까지 모두 담아
시인성이 훌륭한 풀 디지털 계기판은 큰 크기와 함께 주행 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전달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넓은 플로어 보드는 짐 적재 시 매우 유용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전용 설계된 풋 보드는 크루징 시 다리를 길게 뻗을 수 있는 라이딩 포지션을 만들어 쾌적한 주행을 도모한다. 

견고한 디자인의 리어 그랩바 통합형 리어 캐리어는 탑 케이스를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설계이며, 실용적인 전면 수납공간에는 500mL 생수병도 보관이 자유로운 여유로운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기본 장착된 USB 충전 시스템으로 휴대폰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가방이나 짐 보관 시 용이한 두 개의 유틸리티 후크는 물론 넓은 시트 밑 수납 공간을 활용해 풀 젯 헬멧이나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적재에 따른 고민이 전혀 없다.

최상의 ‘가격 대비 가치’ 자랑하는 뉴 모델
스즈키 버그만은 오랜 시간 럭셔리 빅 스쿠터의 대명사로 오랜 시간 이름을 알려왔다. 이번에 등장한 버그만 스트리트 125EX 또한 명맥을 같이 하는 뉴 모델이며, 품질은 그대로 유지한 채 보다 컴팩트한 차체로 복잡한 도심 주행 환경에서의 기동성을 높인 형태다. 프리미엄 제품이면서도 합리적인 구성을 조합한 버그만 스트리트 125EX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309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동급 125cc 클래스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뛰어난 패키징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EX는 화이트, 무광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며, 보다 상세한 제품 정보는 스즈키 코리아 홈페이지(www.suzuk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그만 스트리트 125EX 제원>
엔진 형식 공랭 4사이클 SOHC 단기통|엔진 배기량 124cc|보어 x 스트로크 52.5mm x 57.4mm|압축비 10.3:1|최고 출력 8.6ps/6500rpm|최대 토크 1.0kgf.m/5500rpm|연비 55.6km/l(WMTC 기준)|연료탱크 용량 5.5리터|트랜스미션 CVT|길이 x 폭 x 높이 1905mm x 700mm x 1140mm|휠베이스 1290mm|시트 높이 780mm|지상고 160mm|차량 중량 112kg|서스펜션 (전)텔레스코픽 / (후)스윙암 타입|브레이크 (전)디스크 / (후)드럼|타이어 (전)90/90-12 튜브리스 / (후)100/80-12 튜브리스|가격 309만원
M스토리

쇼에이 코리아는 프리미엄 투어링 풀 페이스 GT-AIR2의 새로운 그래픽 버전인 노치(NOT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GT-AIR2 노치는 V자 모양으로 새긴 홈으로 이름처럼 헬멧 표면에 홈을 낸 것처럼 굵은 선으로 파격적으로 디자인해 입체감을 살렸다. 이번에 출시되는 GT-AIR2 노치 컬러는 레드&블랙(TC-1)과 그레이&블랙(TC-5) 그리고 오렌지&블랙(TC-8) 등 3종이다.

GT-AIR2는 기존의 GT-AIR의 DNA를 계승해 기능성과 쾌적함을 한층 더 발전시킨 모델이다. 이너 선바이저가 장착돼 편의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레이싱계로부터 피드백을 통한 안전성과 투어링 시 필요한 편의성을 높은 수준으로 양립한 모델이다. 또한 공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라이더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QSV-2 선 바이저는 기존 GT-AIR와 비교해 면적이 5mm 확대돼 바이저 하단부와 아이포트 사이로 들어오는 햇빛을 줄였으며, 친 스트랩은 마이크로 래칫 시스템을 채용하여 보다 안전하게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 비상 헬멧 제거 시스템 E.Q.R.S.(Em ergency Quick Release System)이 들어가 있고 NEOTEC2와 동일하게 SENA SRL2(GT-AIR전용 모델) 모델이 헬멧 내부에 이질감 없이 장착되어 스마트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됐다. 

GT-AIR2 노치의 소비자가격은 82만원이다. 제품 및 재고 등 자세한 사항은 쇼에이 코리아 홈페이지(www.shoeikorea.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131-4545)로 문의하면 된다.
M스토리


이름 댓글달기
비밀번호
스팸방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